2019년10월05日 80번
[학업상담] 학습의 요인 중 흥미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?
- ① 개인의 기질적 특성의 하나로 보는 관점도 있다.
- ② 상황적, 환경적 특성의 변화를 통해 학생이 흥미를 느끼도록 하는 공부 방법을 개발하는 것이 필요하다.
- ③ 하이디와 레닝거(Hidi & Renninger)에 따르면 흥미는 상황에 따라 일시적으로 시작되지만 필요한 지원을 얻게 되면 떨어진다.
- ④ 개인적 성향이 특정한 맥락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심리적 상태로 활성화되는 것으로 보는 관점도 있다.
- 레닝거(Renninger) 모델에 따르면 흥미는 정서적인 측면보다 선행지식의 수준이나 가치부여 등의 측면이 더 강한 개념으로 볼 수도 있다.
(정답률: 9%)
문제 해설
"하이디와 레닝거(Hidi & Renninger)에 따르면 흥미는 상황에 따라 일시적으로 시작되지만 필요한 지원을 얻게 되면 떨어진다." 이 설명이 옳지 않습니다.
정답: 하이디와 레닝거(Hidi & Renninger)에 따르면 흥미는 일시적으로 시작되지만, 적절한 지원을 받으면 유지될 수 있다.
정답: 하이디와 레닝거(Hidi & Renninger)에 따르면 흥미는 일시적으로 시작되지만, 적절한 지원을 받으면 유지될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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